Finger Suite 한글화

스마트 삽질/Windows Mobile 2009. 4. 17. 21:31 Posted by juvenile

어쩌다보니 FingerSuite v1.11의 한글화를 하고 말았다.
메뉴나 옵션의 양이 무지 적어서 크게 한글화 할 것은 없었지만 그만큰 간단하다는 이유로 슥삭 만들어버렸다. 더군다나 좋은 것은 개발자께서 옵션 화면을 넉넉하게 넓직넓직하게 만들어두어서 줄이 밀릴까봐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는 즐거운 사실..

아래는 FingerMenu의 한글화 스샷이다. FingerMenu가 뜬 상태에서 왼쪽 소프트키 부분을 탭핑 했을 때 나오는 간단한 메뉴로 보시다싶이 별 것 없다.




설정(제어판) -> 시스템 에 있는 FingerSuite 옵션 화면이다. 미리 말한대로 넓찍넓찍 인심도 좋다. ㅎㅎ

리셋 시 FingerMenu와 FingerMsgbox를 자동 실행할 지를 설정하는 화면인데 직접 두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Windows\시작 에 넣어 주어도 된다. 확인 결과 옵션에서 위와 같이 설정하는 경우에도 레지스트리나 설정 파일을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가기를 \Windows\시작 에 카피해 주더라.


개인적으로 다른 설정을 기본 설정 그대로 사용하지만 스크롤 버튼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였다. 스크롤 버튼이 없을 경우 가끔 한 화면에 모든 메뉴가 다 표시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헤메일 때가 있지만 난 한번에 많은 메뉴를 보여주고 한번이라도 스크롤 할 일이 주는 것이 내게는 더 좋다.


FingerMsgbox의 옵션이다. 난 별로 관심이 없다.


예외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화면이다.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만 드랍다운 메뉴에 표시되기 때문에 예외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또한 Finger Menu와 FingerMsxbox를 따로 설정할 수는 없다.

SPB Diary에서 작업 완료 체크를 할 때 FingerMsgbox와 충돌이 발생하여 화면이 어는 현상이 있는데 SPB Diary는 실행파일 없이 Service로 돌아가기 때문에 예외 설정이 안된다.
결국 내 경우 FingerMsgbox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ㅜ.ㅠ


스킨을 지정할 수 있다. 내 경우 기본 스킨이 맘에 들어서 다른 스킨을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설치 디렉토리(기본은 \Program Files\FingerMenu 와 FingerMsgbox)의 Skins 폴더에 스킨을 넣으면 된다.

이미 default 스킨이 들어있으며 레이아웃 등을 따로 만져줄 필요가 없다. 오로지 그림 파일만 수정하고 ini 파일에 배경, 텍스트, 선택, 비활성 항목, 선의 색깔과 글꼴만 설정해 주면 된다. 그러나 내가 못하는 것이 바로 그림을 만드는 것..

참고로 ini 파일을 수정하여 글씨 크기를 바꿀 수는 있지만 글씨를 줄여도 한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 항목의 갯수는 고정이다. 난 살짝 글씨를 줄여서 한 화면에 메뉴 항목을 약간만이 더 표시해주고 싶었는데 살짜기 아쉽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 한글화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뭐 손댄 것이 거의 없어서 공개도 창피하다만 도움이 되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1. 설치 버전(qvga, sqvga):
    주의!! VGA용 스킨이 삭제되어있음.


2. 패치 버전(해상도 무관):
     영문판을 인스톨 한 후 아래 첨부에 들어있는 파일을 각각의 아래의 디렉토리에 카피.
     (단, FingerMenu와 FingerMsgbox가 실행되어 있지 않도록 유의)
     FingerMenu.exe.0412.mui : \Program Files\FingerMenu
     FingerMsgbox.exe.0412.mui: \Program Files\FingerMsgbox
     FingerSuiteCPL.cpl: \Windows



FingerSuit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포스팅 했던 Finger Suite와 스타일러스 vs 손가락 에서 볼 수 있다. 참조하시라~




이 글이 쓰여진 시점의 FingerSuite 관련 정보는 아래와 같다.

프로그램: FingerSuite v1.11
개발자: Francesco Carlucci
라이센스: Freeware
홈페이지: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459125
요구사항: WM6



본 게시물은 어느 싸이트로건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으며 내용의 수정, 추가, 첨부의 변경 등 어떠한 수정도 모두 허용하며 더불어 출처를 표기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러나 아래 두가지 제약은 걸어두고 싶습니다.
1. 투데이스피피시로 본문을 카피하거나 첨부파일 게시 또는 본 게시물의 링크 등 어떠한 형태로든 본 게시물이 투데이스피피시로 소개되거나 첨부 파일이 알려지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2. 제 글을 수정하여 게시하시거나 첨부 파일을 타 싸이트에 옮기실 경우 이런 제 부탁을 본문의 가장 아래에 수정없이 그대로 적어주십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