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80 커스텀 롬을 공개했더니 Advanced Config라는 프로그램도 추가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어떤 어플인지 궁금하기도 하여 인스톨 해 보았더니 별다른 것은 없다. 거의 대부분 SKtools에서 지원하는 tweak이며 일부 처음보는 설정은 내게는 별로 필요하지 않은 기능으로 보였다.

왠지 그냥 언인스톨하기 섭섭해서 이것저것 뒤져보던 중 블루투스 헤드셋의 음질을 높여보고 싶어졌다. (물론 내가 사용하던 SKtools도 동일한 tweak을 제공한다.)

솔직히 음질이 크게 차이난다고는 생각되지 않으며 되려 S2P로 음악을 들을 때 좀 반응이 굼뜬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집에서는 데스크탑으로 음악을 듣는데다 사무실이나 밖에서는 외부 소음으로 인하여 블루투스 음질을 높여봐야 소용이 없다는 평소의 지론을 증명한 채 몇 시간만에 default로 돌아왔다.

아무리 default라도 예전에 사용하던 LG-KC1에 비하면 정말 깨끗하다. 기억은 가물가물하지만 LG-KC1때나 삼성 SCH-M480이나 bit pool설정은 같은데 유독 LG-KC1에서는 왜그리 블루투스 음질이 떨어졌던 것인지는 아직도 이해할 수 없다.

현재 게시글은 휴대폰에서 Pocket Bloger를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