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bar Advanced 3 한글화

스마트 삽질/Windows Mobile 2009. 3. 31. 23:30 Posted by juvenile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Wisbar Advanced 3를 직접 한글화 하고 말았다.
왜 그랬을까, 왜 그랬을까? 나도 잘 모르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 패널을 열 경우 프로그램 제목만 영어로 나오니까 왠지 어색해 보이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즈바 설정 창의 아이콘이 오름차순으로 정렬되는지 오늘 처음 알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될 수 있는대로 누구나 오해 없이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나 어찌 보면
되려 한글이 어색해 이게 예전에 어떤 설정이었는지 모를 수도 있겠다.
뭐 일단은 최대한 마이크로소프트 언어 포탈의 한글 용어를 사용했으며, 오해를
살만한(?) 용어는 살짝 의역으로 대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일부 드랍다운 메뉴의 경우 (위쪽 예시 참조)
오작동을 하는 것이 확인 되었다. 위쪽 스샷에서 정상적으로는 왼쪽, 오른쪽 2개의
메뉴 항목이 출력되어야 한다.
일단 위쪽, 아래쪽 방향키로 항목을 전환/선택할 수는 있다..
내가 뭘 해볼 수 있는 것도 아니므로 PASS...라고는 하지만 찝찝하다..


한글화를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 그 자체이다. 아래 첨부 파일을 위즈바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풀어 놓으면 끝... 아유, 위즈바 요 이쁜것.. 잘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