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6세대 외장 꾸밈질

차량 삽질/VW Golf 2011. 3. 1. 18:52 Posted by juvenile

기회 되는대로 이따금씩 꾸밈질을 하다보니 참 이것저것 많이도 붙여놨네요..
과한것 같아서 정리가 필요할 지경입니다. :)

언제 삘 받으면 하나씩 쥐어 뜯을 것 같아서 똘똘말이 정리 글 하나 남겨봅니다.

1. 눈썹

이런 녀석입니다. 도색을 해야하는데 저는 재주가 없어서 카본 페브릭으로 감았습니다.
직접 하는건 돈이 안들잖아요. ^^

붙이면 아래처럼 되지요. :)

안보이신다구요? 그럼 어쩔 수 없구요..라고 말씀 드리면 안되겠지요.. ㅎㅎ
대충 눈썹 부분만 확대하면 이렇게 됩니다.


아래처럼 찍은 사진도 있네요..



2. 리얼카본 B필러 외장

골프 6세대의 B필러 부분은 피아노 처럼 새카만 재질입니다. 순정 그대로도 참 이뻐요.
그러나 차에서 내릴 때 항상 손자국을 내게 되는지라 신경이 좀 쓰였습니다.

그러던 차에 플레이오즈에서 리얼카본으로 B필러 외장재를 제작하기에 덜컥 구입했습니다.
세차 좀 덜해도 좀 덜 더러워 보이면 좋잖아요..

부착은 세차 후에...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3. 리얼카본 트렁크립

B필러 외장재와 셋트로 구입했습니다. :)
만족한다는 것 외에는 따로 할말은 없네요..


안보이지요? 가까이서 보면 그래도 보입니다. ㅎㅎ
UG 컬러에 카본 장식은 그리 튀지 않는다는게 단점이지만 또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4. 카본 백미러 커버

여기저기 카본을 붙이다보니 카본 붙일 수 있는 곳이 더 없을까 눈에 불을 켜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중 TDI클럽의 한 회원분이 백미러 카본 커버를 공동구매를 주선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카본질 시작하기 전에는 백미러 커버를 카본으로 바꾸는 사람들을 그다지 이해하지는 못했는데
이게 참 웃기게도 제가 그 짓을 하게 되었군요.. :)

photo

살짝 떨어져서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
전면유리 틴팅


작은 사진으로는 티가 잘 안나네요..
실은 햇살이 내리쬐지 않는 이상 눈에 그리 크게 띄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눈에 띄지 않으면서 은근한 매력이 있다는게 제 차량 색상과 카본이 가지는
참 좋은 궁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 해치 스티커

네이버 TDI 클럽에서 나스렌이라는 분께 도움을 얻어서 제작한 스티커입니다.
원래는 대전 특공대 ^^라는 분들이 해치에 달고 다니시던 스티커에서 삘 받아서 제작하신 것으로 압니다.
덕분에 저는 나스렌님의 도안을 그대로 줏어먹었지요.. :)

photo
멀리서 보면 이정도?
photo

붙이면서 좀 아리송했습니다. 차량 색상에 비해서 스티커가 좀 튀어요..
과연 잘한 것일까... 지금도 좀 아리송합니다. :)
뭐 그게 스티커질의 묘미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마치며..

아휴... 글 많이 쓰는 것도 아닌데 이거 참 힘드네요.. :)
이것저것 붙여대고나니 이제 간이 커져서 에어로파츠가 탐이 납니다..
참.. 욕심은 끝이 없고 지름은 쉽게 익숙해지나 봅니다.
몇천원짜리 몇만원짜리 살곰살곰 지르다보니 이제 몇백만원짜리가 탐이 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