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sion.com logo

대부분의 해외 자동차 메이커의 순정 오디오에 블루투스+USB+아이폰 연결 기능을 추가해주는
Dension Gateway Five의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http://bit.ly/pskfVO
본 펌웨어 업데이트는 신형 CAN을 이용하고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Dension Gateway Five에만 해당하는 것으로
Gateway 100, 300, 500 등 다른 제품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링크를 따라가면 가장 아래의 gatewayfivefwv0037.zip이 최신 펌웨어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통 적용 사항

    - 복수의 전화번호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동을 걸었을 때만 핸드폰과 덴션이 페어링 됩니다..
       : 올레!!! 예전엔 리모콘 키로 차 문을 여는 순간 페어링이 되었는데 이거 은근 불편했지요

    - 블루투스 페어링 실패 시 다시 페어링하는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예전엔 첫 실패 시 3분에 한번 재시도하다가 1분으로 바뀌었는데 이번엔 어찌 바뀌었는지
         궁금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로그에 없습니다. ^^

    - 폰북과 USB(MP3 Tag)의 ABC-search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흑.. ㅜ.ㅠ 어차피 한글은 지원 안하는 이따위꺼.. 뭐..

2. VW CAN BAP 모델 개선 사항

    - 드물게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MFI, MFD라고들 하지요) 에서 폰 메뉴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를 해결했습니다.

3. 푸조 모델 개선 사항

    - 새로운 폰북 활성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세한 방법은 gatewayfivefwv0037.zip 내의 SW_history.txt 참조
         제 차가 아니라 관심이 없.. ㅋㅋㅋㅋ

4. BMW 모델 개선 사항

    - 주소록 디스플레이가 개선되었답니다..
       : 네네.. 그렇답니다. ^^;;


제가 구입했을 때는 0028 버전이었는데 참 많이도 업데이트 했네요..
VW Golf 6세대 에서는 솔직히 좀 불편한게 많았는데
0034 버전 부터는 참 쓸만해진 것 같아요..
물론 0034 버전은 폰메뉴 버그가 있어서 좀 문제가 있긴 했습니다..

기기에 워낙 만족하는지라 잦은 업데이트가 귀찮다기 보다 반갑네요..
0035 부터는 큰 이슈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 버전에서는 페어링 재시도 하는 기능 개선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

덴션이여 영원하라~~~


아래 링크에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notme.tistory.com/26